-
●성공 확률 높여주는 Tip 음주운전 행정소송카테고리 없음 2021. 5. 10. 16:15
술을 마시면 판단력이 흐려진다 이유가 뭘까요? 이는 알코올 성분이 중추 신경 억제제로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술을 마신 상태에서는 자제력이 없어지거나 혀가 꼬이거나 비틀비틀 걸으면서 걷기도 합니다.
저희 나라에서는 음주운전에 대해서 너무 엄한 처벌을 받고 있어요. 운전자의 혈중 알코올 농도가 0.03% 이상인 경우 절대 운전해서는 안 되는 상태에 해당되는데요. 이 말은 한 잔만 마셔도 해당되는 수치인데, 결국 술을 입에 넣은 상황이라면 절대 핸들을 잡지 말라는 뜻인 것 같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안이하게 차의 핸들을 잡는 것은 결국 범죄 행위에 해당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에 따라 음주 운전 행정 소송, 심판을 준비하려는 분도 많은 것 같습니다만.
▼ 음주운전 사건에 대해 형사 전문 변호사의 도움이 필요한 당신에게 안녕하십니까? 법무법인 테헤란 형사전담센터입니다.형사사건, 수많은 의뢰인들의 사정을 겪고.blog.naver.com
만약 0.03% 이상에서 0.08% 미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고, 0.2% 이상의 수치를 나타내는 경우에는 2년 이상 5년 이하의 징역에 처해지며, 이어 1,000만원 이상 이천만원 이하의 고액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그런데 면허 취소의 결격 기간이 아주 길다고 볼 수 없고, 이에 대한 이의를 제기하려고 음주 운전, 행정 소송 혹은 심판을 준비하려고 알아보는 분둘들이 많습니다.음주운전 단속에 한 번 적발되면 1년 동안 면허가 취소될 수 있고, 두 번 이상 적발된 사람에 대해서는 2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면허가 취소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운전을 생계 유지해 오고 있는 사람이라면, 한층 더 치명적인 형벌이라고 느끼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음주운전 행정소송의 경우 행정심판이 진행되어야 가능하지만, 행정심판에 대한 판결 후 90일 이내에 해당절차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이 기간을 지키지 못하고 지나치면 행정처분의 구제를 받을 기회가 없어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처분을 경감되기를 희망할 경우 본인의 주장을 입증할 확실한 증거 자료를 필요로 하는 부당하고 불합리한 처분이라는 것을 밝혀논리적인 변론을 준비해야 합니다. 구제를 받아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득력 있게 작성한 반성문이나 탄원서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모든 절차를 같이 한 것으로 의뢰인의 구제의 확률을 높이는 데 힘쓰고 있으므로 반드시 음주 운전 행정 소송 심판에 대한 것이 아니라, 면허 취소 및 정지, 구제 방법과 비용 등 음주 운전 사건에 대해서 깊은 상담 안내를 필요한 것이라면 언제든지 본 변호사로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