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도염으로 편도선이 붓고 따끔따끔 아픈 것은 몸에 유해한 물질이 침투하고 있음을 알리는 신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편도염의 증상과 원인, 그리고 편도선이 부었을 때의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편도염 증상을 조사하다
만성 편도염 증세-목에 이물감이 있어-입냄새가 심해진다.미열이 있고 피곤하다.만성 편도염은 약으로도 쉽게 치료되지 않을 수 있고,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편도염 증상이 나타나면 초기의 적절한 대처로 만성으로 발전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편도 부었을 때' 낫는 법
마늘즙을 졸여서 섭취하거나 물에 마늘즙을 1~2방울 정도 떨어뜨려 마시기만 해도 편도가 부었을 때의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편도선이 부었을 때 도와주는 마늘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적혈구를 증가시켜 신선한 혈액을 공급하면서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통증과 염증을 치료하는 효과도 있어 편도염이 부었을 때 목의 통증을 완화시키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떫은 맛을 내는 타닌 성분이 설사를 막는 작용도 하지만 변비를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신장이 약하거나 변비가 있는 사람은 오래 먹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도라지와 감초는 목 부분의 열을 내려 기를 소통시키는 작용이 있으므로 도라지와 감초, 결명자를 달인 물을 자주 마시고 소금물로 목을 헹구는 것도 편도선염 치료와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