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K9 HDA 자율주행 2019 기아
    카테고리 없음 2021. 4. 20. 03:38

    2019년식 기아 K9에는 HDA 기능이 있다. 고속도로 주행보조기 정도로 해석되지만 네이비게이션과도 연동되기 때문에 시속 120km로 맞춰 놓아도 100KM 과속 단속구간에서는 자동으로 속도를 줄이고 구간을 벗어나면 다시 세팅된 속도로 올라간다. 자진해서 앞차가 멈추면 함께 서는 크루즈 기능에 핸들까지 좌우로 자동 조향하는 기능이 추가된 샘물이다. 고속도로에서는 HDA의 신뢰도가 높아 카카오톡이나 문자를 확인하고 블로그 글을 쓰는 데 부담이 없다. 커피나 떡복기의 반건조 오징어를 고추장에 찍어 먹으면서도 운전하기 편하다. 운전은 스스로 하고 전방주시를 하는 임무의 정도가 운전자에게 주어진다. 부산이나 강원행 고속도로 같은 도로가 혼잡하지 않은 곳은 수십 분 동안 운전하고 복잡한 구간에서는 5분도 안 두고 운전대를 잡으라는 경고음이 나온다. 시내 주행에서는 신뢰감이 중요하다」 「별로 사용하지 않게 된다. 장거리 운행자에게는 매우 편리하다. 유토브에 등장하는 테슬라 FSD, 풀셀프드라이빙에 비해 자동차로 변경, 추월, 고속도로 진입, 출입 등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기아 프리미엄 차량의 럭셔리 품질력에 적극적이고 광범위한 5년 무상 AS, 어디서나 간단한 휘발유 주유 등 장점을 감안하면 가성비와 효용성에 K9에 한 표를 줄 수밖에 없다.

    - 불법사항 체크 - 이렇게 하면 핸들을 잡을 필요는 없지만... 테슬라 핸들 치타를 파는 것처럼 현대기아용 치타도 나오네요
    렌지 로버의 2020년식 최상위 옵션을 운전해 보았는데 주행 보조 시스템이 k9에 비해 많이 부족합니다. 믿고 때렸는데 큰일 날까봐 한시도 한눈 팔 수 없었어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