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상, 사용할 수 있는 코인은? 이사리움 2.0 이후 10배카테고리 없음 2021. 4. 11. 06:36
이 글은 투자를 권하는 목적이 아니라 순자산 100억원을 목표로 하는 필자의 시장에 대한 개인적인 견해를 밝혀놓은 것에 불과합니다. 또한 아래 링크의 글에 공감하거나 동의하기 어려운 경우 장난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요즘 투자시장이 뜨겁다. 아파트는 말할 것도 없고 코스피는 연중 최고치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blog.naver.com 한 달 전쯤 비트코인 가격이 2만달러였던 시점에서 당시에는 소설처럼 느껴질 만한 글을 쓴 적이 있었다.
투자 주체인 개인, 기관, 외국인이 모두 한국 증시를 살 수밖에 없는 이유가 강해지고 있으며, 코로나 팬데믹 사태로 역사상 가장 많은 자금이 유입되던 시대에 비트코인이 기관의 대규모 자금이 유입되고 있어 비트코인이 차세대 디지털 돈이 될 것이라는 스토리가 투자자들에게 비트코인이 매력적인 자산으로 보이도록 하는 트리거가 될 것이라는 게 이 요지였다.
한 달이 지난 현재 코스피지수는 삼성전자가 상징적인 숫자 9만 전자에 도달함과 동시에 LG전자, 현대자동차 등 역사상 유례없는 대형주의 상승으로 사상 최고점인 3,150포인트를 기록하였고, 코스닥 역시 천수덕을 바라보는 한국 증시의 역사적 분기점을 앞두고 비트코인 가격은 한국워 기준 5,000만원이 넘어 5,000만원 가까이 오르게 됐다. 실제 예상보다 자산시장 급등이 너무 빨리 이뤄져 놀랍게도 현재 시장은 백신 희망, 블루웨이브 이후 미국 전 국민에게 지급되는 2,000달러 등 호재가 자산시장에 반영될 때다.
이처럼 호재가 반영된 시점에서는 악재에 대한 민감도가 점차 높아져 인플레이션 우려, 한국 증시의 공매도 재개 등 이슈 등으로 조정이 이뤄질 가능성이 높다고 보지만 긴 시간계열로 보면 코스피가 4,000 선까지 오를 여력이 있고 삼성전자가 9만 전자를 돌파해 10만 전자를 가볍게 넘어설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그렇다면 비트코인은 어떨까? 산이 높으면 골이 깊다는 말이 있듯이 비트코인이 2만달러에서 4만달러로 단기간에 두 배 가까이 올라 조정이 커질 가능성이 높다고 보지만 장기적으로는 비트코인 가격이 1원을 훌쩍 넘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주목할 점은 한 섹터의 대장간이 불을 뿜으면 이와 관련된 시장에 엄청난 자금이 몰린다는 사실인데, 이런 의미에서 나는 조만간 알트코인의 급등 랠리 시즌이 올 것이라고 전망한다.
다만 2017년처럼 근본도 없고 실체도 없는 동전까지 모두 폭등하는 상황이 올 확률은 낮다고 본다. 만약 알트코인의 급등이 나온다면 나는 이더리움을 시작으로 디파이(De-Fi)와 관련된 동전이 최대 100배 이상 상승할 것으로 전망하지만, 나는 그 급등 시점을 이더리움 2.0 프로젝트가 어느 정도 정착(올 6월 이후)된 이후라고 본다. (그 이유에 대해 자세히 쓴 것 링크) 시작 전에 본 것은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순자산 100억원을 목표로 하는 필자... blog.naver.com
실제로 한국 투자자들에게는 De-Fi라는 말이 생소하지만 약 1년도 지나지 않은 시점에서 이미 해외에서는 이자를 수십 %, 수백 % 지불하던 De-Fi 관련 코인이 수십 배 상승하는 등의 흐름을 보인 바 있다.
단, 당시에는 이더리움 속도와 용량 문제로 받을 수 있는 이자(보상)보다 비용이 더 높은 구간이 와서 가격이 폭락했지만, 만약 이더리움 2.0 프로젝트가 정착되어 속도와 용량 Capacity) 문제가 해결된다면 디파이 관련 코인의 '배보다 배꼽이 큰 문제'가 해결되어 가격이 최소 10배 이상 급등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그러면 D-Fi 관련 코인 중에 이렇게 10배 이상 갈 수 있는 유망 코인은 어떤 게 있을까?이에 대해서는 다음 글에서 말하기로 한다.
다음 문장 링크
이 글은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순자산 100억원을 목표로 하는 필자의 시장에 대한 개인...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