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 후리카케 오뎅볶음 12개월 아기반찬
    카테고리 없음 2022. 4. 17. 17:54

     

    국물에 밥을 말아서 먹이는 건 별로 좋지 않다고도 하고 씹는 게 아기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반찬을 만들어서 주로 먹이고 있는데요!한번 만들면 며칠동안 걱정이 없지만 한번에 3가지 정도의 반찬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반찬날은 느긋하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더 어려운건 다음에 어떤 반찬을 만들어 줘야 하냐구요? 아무튼 이번에는 아기 어묵볶음을 만들어봤는데 세아가 너무 잘 먹어줘서 레시피를 공유해볼까 해요.:) 재료 어묵, 양파, 아기국물, 다시마육수, 아기참기름

    야채는 바로 손질해 주면 좋지만 양파, 애호박, 당근은 아기 반찬에 많이 들어가서 항상 큐브로 준비해 두거든요! 그래서 오늘도 큐브로 아기 어묵볶음을 만들어요.양파, 당근 들어갈 필요 없어요느타리버섯, 송이, 애호박 등 취향에 맞게 넣어주세요!

    대부분 다진 야채는 덮밥, 볶음밥 등에 많이 쓰이지만 반찬용으로 채썰어놓은 버전도 따로 큐브로 해야합니다!

    어묵은 처음 만드는 반찬이기 때문에 초록마을에서 준비했습니다!세아 이유식 만들때부터 집근처에 있는 녹색마을에 자주 갔더니 물건도 들어오면 연락도 하고 키친타올도 선물해 주었다는 wwwwwwwwwwwwwwwwwwwwwwwwww.

    먼저 어묵을 아기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저는 나름대로 잘게 썬다고 했는데 세아에게는 아직 커서 반찬을 넣기 전에 다시 한 번 썰어주네요!

    기름, 나트륨 등을 조금이라도 제거하기 위해 끓는 물에 삶아 줬어요! 어묵을 삶다 보면 위에 기름이 둥둥 떠 있는 게 보이는데 삶아서 좋았던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저는 당근과 양파큐브를 이용해서 만들기 위해 방에 왔다가 가볍게 해동해서 팬에 넣어줬어요(기름은 두르지 않았습니다.!)

    양파, 당근이 다 익으면 어묵을 넣고 볶은 후

    어묵을 반쯤 담그고 육수를 넣어주세요(육수를 너무 많이 넣으면 삶는데 시간이 걸려요.) ㅠㅠ)제가 먹는 어묵볶음도 개인적으로 촉촉함이 좋아서 항상 물을 붓고 졸이는데 세아반틴도 다시마육수를 조금 넣고 졸여줬어요!

    육수 넣기가 귀찮아서 촉촉함이 별로 안좋다 싶으면 육수과정은 넘기고 간장, 참기름을 넣고 볶기만 하면 맛있어요:)

    육수 넣고 반쯤 졸아든 라, 국간장 한 그릇 넣고 살짝 볶아주세요아기 간장을 넣어도 좋지만 어묵에는 조금 맛이 들어가 있어 전국 간장을 넣었습니다.

    국물이 거의 졸아들면 고마유 1스푼 넣고 마무리~

    마지막으로 참깨를 뿌려도 되는데 한 번에 반찬을 만들기 때문에 체력이 방전된 1명은 참기름만으로 마무리를 했네요 wwwwwwwwwwwwwwwwwwwwww 아기반찬 만드는 것은 그렇게 어렵지 않지만 한꺼번에 세 가지 반찬을 만들기 힘들어.(´;ω;`)

    세아가 후기 이유식 때부터 입맛이 까다로워서 반찬을 만들면 하나씩 먹여보는데 아기 어묵볶음을 한 입 먹고 바로 앉아 있다가 벌떡 일어나는데 손에 있는 어묵볶음을 가져가는 거예요너무 취향 저격이었어요 *.*

    음~ 맛있다~

    그 와중에 카메라 찍으면 예쁜 척하고 뭐야?귀엽게. 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

    밥을 먹거나, 애교를 부리거나, 밥을 먹고 있는 동안, 매우 바쁜 아가씨:) 오뎅은 만들기 전부터, 무엇인가 잘 먹어 준다고 생각했는데, 역시 맛있게 먹어 줘서, 키부니가 좋은 새아맘. wwwwwwwwwwwwwwwwwwwwww 아기반찬때문에 고민이 많으신 분들은 쉽게 만들기 쉬운 아기어묵볶음을 추천드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