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및 자격증 대여 시 형사 처벌 [현장관리인] - 현장관리인 과태료카테고리 없음 2021. 8. 12. 18:37
건축주는 건축전반에 대한 경험과 지식이 부족하여 현장관리인이 공사현장의 공정 및 안전을 관리하는 것이 목적으로 공사금액 5,000만원 이상은 현장관리인 지정이 필수입니다.
현장 관리인이 업무를 수행하지 않거나 공사장을 이탈할 경우 1차, 2차, 3차별로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건축주가 직접 시공하는 소규모 건축공사장에 상주하는 현장 관리인의 공정 및 안전관리 업무를 확충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현장관리인으로 배치 가능한 자격증인 국가기술자격증에 대한 대여행위는 자격소유자의 정상적인 취업을 방해할 뿐만 아니라 자격 없는 자가 난립하여 근로조건의 질을 저하시키는 원인으로 각종 산업현장 및 건축물 부실공사 및 산업재해 등 다양한 사회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는 지적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자격증 불법대출 사실이 적발되면 자격증을 빌려준 자는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국가기술자격법에 의해 해당 자격은 취소되며 국가기술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없습니다.
자격증을 빌린 업자와 대여를 알선한 사람도 함께 처벌됩니다. 자격증을 대여받아 허위등록(신고)을 한 업체는 관련사업법에 따라 행정처분(등록취소 등)과 형사처벌을 동시에 받습니다.
자격증을 빌려주는 행위를 신고한 사람에게는 1건당 50만원의 신고포상금이 지급됩니다그 행위를 알고 있는 사람은 고용센터, 관할 주무부처, 지자체, 경찰서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믿고 맡길 수 있는 건축기술자를 현장관리인으로 채용해보세요! 현장관리인 추천서비스 바로가기 ▼ 에어빌딩 로그인 현재 에어빌딩에 등록된 현장관리인 1,041명 내 공사현장에 필요한 현장관리인을 찾아보세요. 매칭 시작 > Q. 공사를 위해서는 현장 관리인이 꼭 필요합니까? 건축주가 직접 시공하는 공사의 경우 현장관리인 지정은 필수입니다. 경험 많은 현장 관리인이 공사 현장을 관리 감독하면 건축물의 품질을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공사 기간과 낭비도 절감할 수 있습니다. Q, 현장 관리인은 어떤 역할을 하고 있습니까? 현장관리인은 건축주의 요청에 따라 시공관리, 자재관리, 안전관리 등 부분적인 업무부터 전체 공사를 관리 감독하는 현장소장... expert.airvil.com
현장 관리자 추천 서비스 소개▼
현장 관리인이 필요하신가요?에어빌딩 현장관리인 추천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blog.naver.com
#에어빌 #현장관리인 #현장대리인 #벌금 #과태료 #신고 #포상 #현장관리인과태료 #현장관리인벌금 #자격증여 #불법자격증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