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프면 마포구 손목터널 증후군의 손가락이 저리고카테고리 없음 2021. 7. 9. 05:32
손가락 저리고 아프다고 마포구 손목터널증후군
손목터널증후군 통계자료 출처_건강보험심사평가원
손목터널증후군이란?
손목터널증후군의 통증 부위
일상생활에서는, 잡는 힘이 떨어져 물건을 떨어뜨리거나 젓가락질 장애, 세탁물의 짜는 힘이 약해져, 아침에 손이 굳거나 경련하거나, 정교한 작업의 곤란 등 세세한 작업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증상이 두 가지 이상 있으면 손목 터널 증후군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손가락 끝이 따끔따끔한 느낌인지 따끔따끔하다.-손가락 감각이 무디다.- 운전 중 손 저림이 심하다. - 손 통증으로 잠을 설치는 경우가 많다.손으로 하는 정교한 작업이 어렵다.
손목터널증후군 자가진단법 팔렌검사 (Phalentest)
치료 방법
지속적인 수술적 치료로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 경우에는 최소 절개 후 손목 터널을 넓히는 수술이 필요합니다.
초기 손목터널증후군의 경우 손목 사용을 줄이는 것만으로도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또 평소 온찜질, 스트레칭, 마사지를 통해 손목의 유연성을 높이고 통증이 있을 때는 서포터와 테이핑으로 고정시키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손목 휴식과 찜질 등은 일시적인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근본적인 치료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증상 초기에는 병원에서 진찰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 선천성 기형 재건, 종양 질환, 손가락 골절 등의 다양한 수부 질환에 대한 섬세한 치료와 재활 의료 서비스까지 원스톱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일상 생활에 지장을 주는 목부통을 느끼고 있다면 더 이상 시간을 끌지 마시고 신촌연세병원 목부 외과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강로 110 마포구 신천용세병원 수부외과는 22년간의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수부외과 전문의의 진단에서 치료, 재활에 이르기까지 원스톱 진료시스템으로 질환을 확실하게 치료합니다.